카렐社와 공기열 히트펌프 개발․공급계약 체결

대성산업㈜ 계열사인 대성히트펌프(대표이사 고봉식)가 13일 냉난방공조 관련 유럽 최고의 솔루션 기업인 카렐社와 기술 협약식을 가졌다.

그린홈 보급사업의 선두 주자인 대성히트펌프는 카렐과 손잡고 히트펌프 연간효율(KSCOP) 2.7 이상의 고온수(80℃) 공기열 히트펌프를 개발하고 기술협약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개발한 히트펌프는 이원압축 방식의 공기열 히트펌프로 영하 15℃에서 80℃ 고온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한국형 온돌난방 구조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카렐은 1973년 이탈리아 베니스 지방에 본사를 설립, 현재 세계 70여 개국에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 브라질 등지에 생산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UL, CE, ISO9001 등을 통해 그 품질과 우수성을 인증 받은 냉난방공조 솔루션 업계의 선두주자이다.

대성히트펌프 관계자는 “이번 양사 간의 기술 협약 및 공급 체결로 개발한 이원압축방식의 고온수 공기열히트펌프 뿐만 아니라, 높은 품질의 히트펌프를 지속 개발 공급할 것”이라며 “대성산업이 30년간 쌓아온 가스보일러 온돌 난방기술을 히트펌프에 접목해 따뜻한 난방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