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우보육원 ‘해피선샤인’ 캠페인

 
한화그룹이 전국의 사회복지 공공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는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한화그룹은 지난달 28일 대전시 대덕구 연축동에 위치한 성우보육원에 6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주고, 그 동안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 월드비전 관계자 및 보육원 아동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이로써 지난해 9월말 ‘해피선샤인’ 캠페인 공모를 통해 신청 접수된 400여 곳의 복지시설 중 20곳을 선정했던 한화그룹은 지난해 12월 21일 충남 아산시 아산종합사회복지관에 처음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준 것을 시작으로 두 달여에 걸쳐 계획했던 20곳의 복지시설에 대한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모두 완료하게 됐다.

한화그룹은 첫해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전국 20곳의 복지시설에 약 170kW의 발전설비를 설치해줌으로써, 연간 3000여 만원의 전기료 절감효과를 거두게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아산종합사회복지관의 한효수 관장은 “한화그룹이 설치해준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월평균 500kW의 전기를 절약하고 있는데 이는 기존 전기료의 20%에 해당한다. 이는 단순한 복지관 운영비 절감을 넘어, 우리 지역 주민들에 대한 더 많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재원이 확보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한화 관계자는 “올해에도 30~40개의 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하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태양광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리며 녹색성장과 나눔경영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