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신재생에너지 신년인사회 개최

지식경제부와 신재생에너지업계가 올해 재도약을 다짐하는 화합의 장을 열었다.

지경부는 지난 2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조석 지식경제부 차관, 정지택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장, 신재생에너지업계 CEO 및 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신재생에너지업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 조석 지식경제부 제2차관.
이 자리에서 조석 차관은 “올해는 RPS제도의 원년의 해로 정부는 RPS공급의무자와 소통하며, 정책이 차질없이 추진돼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와 산업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 차관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주도해 온 신재생에너지업계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예상되는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한국의 신재생에너지업계가 새롭게 도약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공생과 소통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대내외 도전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의미로 기존 귀빈 중심의 행사에서 벗어나 신입사원에서 CEO까지 모두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나눔'의 일환으로 기업이 자발적으로 녹색기부 증서를 학교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어진 ‘화합의 장’에서는 지식경제부 및 주요 신재생에너지 관계자들이 참여한 공연을 통해 2012년 신재생에너지 업계의 재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