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대사관과 포럼․비즈니스 미팅 개최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2일까지 알제리와 스페인 등지에 신재생에너지 산업 협력 확대를 위해 민관 합동 대표단을 파견해 협력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측 대표단은 한-알제리 신재생에너지 협력포럼 및 기업별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고 스페인으로 이동해 한국 대표단 및 스페인 기업 11개 기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스페인 신재생에너지 협력포럼을 스페인 국립 재생에너지 센터(CENER)에서 개최했다.

특히 스페인에서는 CENER 풍력터빈 실증 연구소 및 스페인 최대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인 Acciona社를 방문하여 스페인의 신재생에너지 선진기술에 대하여 시찰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대표단 파견은 각국의 신재생에너지 기술과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확대를 위한 협력의 의지를 확인하는 교류의 장이 형성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알제리는 이번 포럼에서 신재생에너지 투자계획 및 대표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정부의 강력한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의지를 표명하고 양국의 인력양성 및 파트너쉽 구축을 강조했다.

스페인은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풍력발전 및 태양열 발전 연구·실증·인증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와의 기술협력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인 협력포럼을 개최하는 방안을 에너지관리공단과 협의하기도 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신재생에너지산업의 시장확대를 기대하며, 양자간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