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2점 얻어 2위와 2배가량 차이보여

▲ 린나이 듀얼컬러 글라스 레인지
린나이코리아의 가스레인지가 '201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조사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능룰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실시돼 올해로 13회를 맞은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

린나이 가스레인지는 브랜드파워 지수에서 831.2점으로 2위브랜드의 448.2점보다 압도적으로 높은점수를 차지하며 1위의 영예를 얻었고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모든 항목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소비자의 67.3%가 가스레인지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로 린나이를 선택했다.

이같은 결과에 대해 린나이측은 고객의 편의성, 경제성,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는점이 매년 좋은 점수를 받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국내 최고 열효율 버너로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크게 줄인 '에코레인지', '듀얼컬러 글라스 레인지'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성원을 얻었다.

또한 전국 33곳에 업계 유일의 본사 직영 A/S센터를 운영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했으며 서비스센터와 제품구입 상담을 별도로 운영했다.

린나이코리아 홍보팀 관계자는 "12년 연속 최고의 가스레인지 브랜드로 뽑아준 고객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실현해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