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향-참여형 콘텐츠로 운전자 노하우 교류

車검사수수료 할인 등 참여 극대화 방안 검토

환경부가 20일부터 친환경 운전 포털사이트(Eco-Drive.or.kr)를 오픈한다.

친환경 운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를 목적으로 개설되는 이 사이트는 대기오염물질 저감과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촉진제가 될 것으로 환경부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문자 위주, 일방적 정보제공 형태의 사이트와 달리 동영상․그림 위주의 정보 제공과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서로 공유․비교해 우수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참여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다.

특징적인 쌍방향-참여형 콘텐츠로는 홍보대사 이세창과 함께하는 친환경운전 체험영상, 10가지 약속 ‘서약하기’, 캠페인 동참 메시지 발송하기, 참여자 토론마당, 친환경운전 노하우 공유하기 등이 있다.

정보전달 콘텐츠로는 친환경운전 및 자동차관리 요령을 쉽게 알려주는 교육영상과 친환경운전 실천하기 등의 내용이 담겨 있는 e-book, 전문가 칼럼, 자동차 제작사의 친환경운전 활동, 온실가스나 배출가스 등 내 차의 친환경 레벨 알아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서비스되는 내 차의 친환경레벨 확인하기 코너는 자동차 구매자들이 친환경 차량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환경부는 포털사이트 오픈기념 특별 이벤트를 내달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데 이 기간중 포인트 점수를 많이 획득한 이용자에게는 자동차관련 용품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친환경운전 가상체험하고 획득한 인증마크를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에 제출시 자동차검사수수료 2000원 할인, 친환경운전 캠페인 문자 발송자에게 월 최대 100건까지 무료이용 서비스, 우수회원에게 주유할인권 제공 방안을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