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HA 18001 인증 받고 우수업체로도 선정

▲ 지난 7일 동명엔터프라이즈 김용대 대표(사진 우측)가 산업안전공단 서울지사 홍용수지사장(사진 중앙)으로 부터 표창장을 전달 받았다.
국내 최대 환경 전문 기업인 동명엔터프라이즈(대표 김용대)가 지난 7일 한국산업안전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지난 2004년 12월 KOSHA 18001을 인증 받은 동명이 그간 산업재해예방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정착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동명의 환경 관련 사업 대부분은 유류저장시설 등 위험물 시설 내부에서 이뤄지고 있는 만큼 회사측은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특히 부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 일환으로 동명은 사내 안전보건수준을 향상시키는 운동을 벌이는 한편 산업안전공단으로부터 안전경영컨설팅을 받아 안전보건 맞춤서비스를 활용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산업안전을 위해 동명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환경교육을 대표이사 주관으로 매년 4회 주기로 시행하고 있고 각 사업부서는 매주 1회 안전관리자 주관의 안전환경관리교육을 시행해 안전경영에 매진하고 있다.

여기에 자체 사업장의 안전환경관리 업무 강화 뿐만 아니라 SK네트웍스, GS칼텍스 등 대형 석유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안전·환경세미나를 주관 시행하는 등 관련 업계의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활성화 시킨 공로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자율적인 안전보건활동을 촉진하고 재해예방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인 KOSHA18001을 인증 받은 에너지 환경기업은 동명엔터프라이즈가 유일하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