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휘발유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인 가운데 고급휘발유의 주요 구매층인 수입차 고객을 타깃으로 한 주유소 마케팅이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GS칼텍스의 고급휘발유 브랜드인 킥스 프라임은 수입 명차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의 온라인 동호회인 다음까페 메르세데스(cafe.daum.net/mercedesbenz)와의 협력을 통해 동호회 회원의 벤츠 차량에 킥스 프라임 주유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수입차 매장이 밀집해 있는 서초구 반포동의 GS칼텍스 팔레스 주유소는 메르세데스 동호회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 한해 리터당 7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팔레스 주유소 관계자는 “클럽 회원에 한해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통해 고급휘발유 고정고객을 확보하게 됐다”며 “특히 주말의 경우 클럽 회원들의 방문율이 높아 고급휘발유 판매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한편 GS칼텍스는 킥스 프라임의 런칭시 메르세데스 벤츠의 CLS클래스를 광고모델로 활용하는 한편 벤츠 등 고급 수입차의 출고시 고급휘발유를 주유해 출고되는 차량의 83%가 킥스 프라임을 주유하고 있다고 광고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