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분야 청년 일자리 지원 나서
에너지공단, 에너지분야 청년 일자리 지원 나서
  • 정상필 기자
  • 승인 2021.10.13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 ‘2021 KEA 청년 드림캐쳐’ 온라인 진행

NCS·면접 대응전략 등 취업 Tip과 에너지정책 기본지식 소개

13일부터 24일까지 수강신청을 한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

[지앤이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 청년들의 에너지분야 일자리 지원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3일 청년 일자리 지원교육인 ‘2021년 KEA 청년 드림캐쳐’(이하 드림캐쳐) 프로젝트를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되는 드림캐쳐 프로젝트는 에너지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드림캐쳐 프로젝트는 NCS, 면접 대응전략 등 취업에 대한 Tip과 최신 에너지정책 및 기본지식을 소개하는 온택트(Online-contact) 무료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총 5차시로 구성되며 ▲한국에너지공단 소개 및 채용절차 안내 ▲NCS 이해 및 면접 유형별 전략 ▲에너지이용 합리화 정책 및 제도 ▲신재생에너지 정책동향 ▲에너지 기본 개념의 이해 등 에너지 분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들로 구성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13일부터 24일까지 공단 에너지 전문교육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수강신청을 한 누구나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교육 이수자 중 우수 교육 후기를 남긴 100명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에너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은 많으나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교육은 거의 없어 청년들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많은 청년들이 에너지 분야 역량을 강화해 원하는 일자리를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EA 청년 드림캐쳐 일자리지원 프로젝트 포스터
KEA 청년 드림캐쳐 일자리지원 프로젝트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