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국영석유회사와 수소추출기 적용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계약

온사이트형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해외 첫 수주 성과

바이오가스‧천연가스 원료 수소추출…수소버스충전소 구축 예정

제이엔케이히터의 인도 온사이트 수소충전소 시스템 구성도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국내 유일 수소추출기 전문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대표 김방희)가 인도국영석유회사(IOCL, Indian Oil Corporation Limited)의 수소추출기 적용 온사이트형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을 인도현지법인인 JNK India를 통해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수소충전소는 인도 현지에 설치되며 천연가스뿐 아니라 바이오가스를 활용해 시간당 220N㎥ 용량의 99.995% 이상의 고순도 수소를 생산, 500barg까지 승압 후 바로 수소버스에 충전하는 온사이트형 수소충전소로 구축하게 된다.
 
이번 인도 IOCL 수소충전소 수주는 해외 경쟁사들과의 수주 경쟁 속에 얻어낸 값진 성과다.

국내 유일의 온사이트형 수소충전소인 서울 상암수소충전소의 성공적인 상업운전 경험과 하루 1,000kg 규모의 창원 성주동 수소생산기지 수소추출시설 준공 실적 등 제이엔케이히터의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것이다.

제이엔케이히터는 향후 온사이트형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달 까지 인천공항 T1 수소충전소 외 전국에 7개소의 수소충전소 구축을 완료했으며 20여개소의 수소충전소를 구축중이다.

제이엔케이히터 관계자는 “현재 진행중인 강원도 속초 수소추출기의 시운전과 하루 1,300kg 용량의 동부산 수소추출시설 구축과 함께 이번 수주한 인도 IOCL 수소충전소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