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 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 최재범 회장] 우리 나라의 가스산업 발전을 위해 언론의 사명과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해 온 지앤이타임즈의 창간 2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1997년 창간 이래 지앤이타임즈는 국내외 산업동향, 주요 정책 및 시책, 국제이슈 등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환경과 기술 R&D 등 주요현안에 대해 심층분석 및 기획기사를 통해 에너지·환경산업의 방향을 선도 함으로써 에너지기기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고 생각한다.

현재 에너지기기는 전 국민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돼 있지만 글로벌화 시대를 맞아 국내외 업체간 품질 및 기술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특히 세계적으로 환경 및 효율, 규격 등의 각종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우리 진흥회는 에너지기기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기존에 수행하던 가스석유기기관련 시험검사 및 인증업무 이외에도 환경 친화적인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 및 에너지기기 개발․보급확대 업무와 국가표준개발, R&D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시장 조사, 인증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의 창간 24주년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가스산업에 대한 정론 제시와 관련 정보․지식을 충실히 제공하는 정보화된 저널지로 더욱 발전하시기를 바라며 보다 장기적 안목에서 업계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미래지향적 관점을 가지고 앞으로도 항상 에너지가 넘치는 언론사로 성장하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