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박성수 회장

[창간축사 :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박성수 회장] 지앤이타임즈의 창간 2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창간 이후부터 한결같은 노력으로 에너지 업계의 현안 보도와 진취적 발전 방향을 제시해 온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

최근 북미의 기록적인 폭염과 유럽에서의 홍수피해, 미서부와 호주의 진압 불가능한 산불, 해양생물의 떼죽음 등 전 세계에서 이상 기후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환경문제가 이처럼 심각한 상황에서 세계 각국은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대책 마련에 서두르고 있다. 그 일환으로 유럽연합은 탄소국경세 도입계획을 밝혔으며 우리나라도 탄소세 도입을 검토중에 있다. 이는 친환경·저탄소 산업구조로의 대전환이 이미 시작되었음을 보여준다.

탄소중립은 전세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며 피할수 없는 과제이다. 이와 관련해 우리 협회에서는 회원사 및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가속화된 패러다임 전환에 원만히 대응할 수 있도록 정책·제도 개선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

가스분야에서는 수소전기차와 천연가스 자동차의 기술개발 및 보급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가겠다. 이 일환으로 수소와 천연가스의 동시 충전이 가능한 융복합 충전소의 건설이 필요하며, 특히 배출가스 비중이 높은 화물차와 건설기계 분야에서 수소와 LNG의 복수연료가 적절히 사용되는 환경 마련이 절실하다.

언론에서도 천연가스 및 수소 자동차 업계가 이러한 지향점을 향해 올바로 걸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드리며, 지앤이타임즈의 창간 기념을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