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수소용품 검사지원센터‧수소 가스안전 체험 교육관 등 소개

수전해설비와 융복합 수소충전소 연구 모형 제작해 전시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왼쪽)이 2021 수소모빌리티+쇼에서 두산그룹 문상진 상무(오른쪽)로부터 수소드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수소안전 전담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1 수소모빌리티+쇼’에 참가해 수소의 안전성과 수소안전관리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알렸다.

공사는 수소안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인프라를 구축하는 단계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수소용품 4종에 대한 검사를 수행하게 될 세계 최초 수소용품 검사지원센터와 국민들에게 수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리면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수소 가스안전 체험 교육관 등을 소개했다.

또한 공사에서 수행중인 수전해설비와 융복합 수소충전소 연구에 대한 모형을 제작해 선보였다. 

이와 함께 안전관리에 대한 수소충전사업자의 부담을 완화하고 충전소 안전을 더욱 촘촘히 관리하기 위한 안전점검장비 무상임대사업과 품질검사 수수료 한시 지원사업 등도 알렸다.

더불어 우리나라 전 가정과 모든 산업현장 등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각종 가스의 사고예방을 위해 기술지원은 물론 검사 및 안전점검, 교육 및 홍보, 연구개발, 진단,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공사의 역할도 홍보했다.

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은 “수소 생산에서 활용까지 수소 전주기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수소경제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