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수소모빌리티+쇼 현대자동차 특설 전시관 전경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KOTRA와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21 수소모빌리티+쇼가 8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스웨덴 등 전 세계 12개국, 154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수소모빌리티 ▲수소충전인프라 ▲수소에너지 분야 제품 및 기술을 선보였다.

수소모빌리티 분야에는 현대자동차그룹과 SK그룹, 현대중공업그룹, 빈센, 코오롱그룹 등 50여개 기업이 참여해 수소 트램과 미래 물류수송용 드론, 수소지게차와 포크레인 등을 선보였다.

조직위원회는 관람객이 쉽게 수소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을 전시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시연행사도 마련했다. 

현대차 및 다수의 업체에서 수소차와 수소드론, 수소선박, 수소철도 등 다양한 미래형 모빌리티를 출품해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수소굴삭기와 수소지게차는 실제 작동되는 모습도 전시장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의 이동식 수소충전소.
현대자동차의 수소 트램.
현대자동차의 미래 물류수송용 트레일러 드론.
현대중공업의 수소 지게차와 굴삭기.
빈센의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레저보트.

수소충전인프라 분야에는 한국가스공사,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삼정이엔씨, 원일티엔아이, 비트코비체 실린더즈 코리아 등 34개 기업이 참여해 수소충전 시스템과 수소저장용기, 칠러 등 수소충전 인프라 관련 기술을 선보였다.

한국가스공사의 복합 에너지 허브 모형.
삼정 이엔씨의 수소 충전소용 냉각기 칠러.
대명의 수소충전용 디스펜서.
한국화이바의 전기차 플랫폼 공동활용을 위한 수소전기차용 수소저장장치.
수소충전소 통합 모니터링시스템을 선보인 하이넷 부스 전경.

수소에너지 분야에는 포스코, 두산그룹, 에어리퀴드코리아, 린데코리아, 효성중공업, 파나시아 등 36개 기업이 참여해 수소추출기와 수소저장, 공급설비 등을 선보였다.

포스코의 고망간 액체수소 저장탱크.
에어프러덕츠의 수소공급솔루션.
한국전력의 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수소생산 플랜트 모형.

이밖에도 2021 수소모빌리티+쇼에는 수소산업 관련 각종 첨단 제품과 신기술이 공개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