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감사활동 및 반부패·청렴 업무 발전 위한 공동협력 추진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오른쪽)와 한국조폐공사 김동욱 상임감사가 감사활동 및 반부패·청렴 업무협력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과 한국조폐공사가 자체감사기구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는 2일 한국조폐공사 김동욱 상임감사와 에너지공단 본사에서 ‘감사활동 및 반부패·청렴 업무 공동협력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및 우수사례 공유 ▲감사활동 시 전문 인력 지원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 및 우수시책 공유 등 자체감사기구 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자체 감사활동 및 반부패·청렴 업무 전반에 대한 교류를 통해 감사 성과 및 청렴도를 제고하고 더 나아가 국가 감사체계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는 “감사업무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인적 교류와 정보 교환을 활성화해 감사 성과를 제고하고 반부패․청렴문화를 확산할 것”이라며 “국가 감사체계 발전에 기여하는 모범 공공기관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