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플라스틱에서 ‘산(山)과 바다(海) 지킨다’는 의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

구성원 자발적 기부 1%행복나눔기금으로 플로깅 15만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사진 왼쪽부터), SK이노베이션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부사장이 산해진미 플로깅 범국민 캠페인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이 기후위기 대응 범국민 자원봉사활동에 속도를 낸다.

SK이노베이션은 11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협약(MOU)을 맺고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 프로그램을 범국민 자원봉사 캠페인으로 확산한다고 밝혔다.

‘산해진미 플로깅’은 폐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으로 지난 6월부터 전 구성원이 참여하고 있는 친환경 자원봉사 캠페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운영하고 범국민 플로깅 자원봉사 캠페인 확산에 노력한다.

SK이노베이션은 자회사 SK종합화학에서 만들어진 생분해 플라스틱 PBAT 봉투 등 캠페인 확산에 필요한 물품 구입비용 등을 위한 1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해당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매월 기본금 1%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된 1% 행복나눔기금으로 지원된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로부터 국가 단위의 자원봉사 운영을 위임받은 기관으로 245개 지역자원봉사센터와 지자체 자원봉사단체 등과 연계해 8월부터 연말까지 시민 15만명을 대상으로 범국민 자원봉사 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금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와 캠페인 브랜드 홍보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