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친환경 용기 적용 윤활유 늘린다
SK루브리컨츠 친환경 용기 적용 윤활유 늘린다
  • 김예나 기자
  • 승인 2021.07.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ZIC ZERO 적용, 폐플라스틱 21톤 재활용

SK ZIC X7, SK ZIC X7000군도 추가 적용키로
SK루브리컨츠가 친환경 윤활용기가 적용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SK루브리컨츠 직원들이 친환경 윤활용기가 적용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앤이타임즈]SK루브리컨츠가 자사 판매 윤활유 물량의 30%에 해당하는 대표 제품인 SK ZIC X7, SK ZIC X7000군에 친환경 용기를 적용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부터 ZIC ZERO 제품군에는 이미 친환경 용기를 적용중이다.

그 결과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만 ZIC ZERO 용기로 폐플라스틱 21톤을 재활용했다.

하지만 이번에 주력 제품으로 재생 플라스틱을 확대 적용하면서 도합 연간 약 100톤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당 20g짜리 500ml 생수 페트병으로 환산하면 500만개에 해당한다.

SK루브리컨츠가 재생 용기를 확대 적용한 것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이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현 주력 사업의 ‘그린 전환(Green Transformation) 전략’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그린 사업을 통한 넷제로(Net Zero)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강력한 조치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에 대해 SK루브리컨츠 이중우 윤활유 사업부장은 “탄소 배출 저감에 뛰어난 초저점도 윤활유와 전기차용 윤활유 등 미래 윤활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SK루브리컨츠가 친환경 재생 용기 사용도 확장하며 윤활유 업계에서 ESG 시대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용기는 SK이노베이션의 화학 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과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제품으로 글로벌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친환경 인증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