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UAE 마스다르사와 재생에너지 투자방안 협의

추진 중인 프로젝트 소개 후 향후 협력 가능성 논의

양국 기업들에 세계 재생에너지 시장 공동 진출 출발점 기대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비너스홀에서 개최된 UAE 마스다르사와의 투자상담회에서 온라인 화상 회의를 통해 참여기업간 상담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국내 재생에너지 선도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와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기 위한 투자 협의가 진행됐다.

양국 기업들 간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새로운 협력분야를 개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것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지난 1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한-UAE 재생에너지 투자상담회(Korea-UAE RE Business Meet-up Day)’를 온라인 개최했다.

공단은 지난 2018년 마스다르사의 자본과 한국 기업의 기술력을 결합해 국내 재생에너지 투자 촉진의 기회로 활용하고 제3국 공동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한-UAE 재생에너지 투자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협약을 계기로 이번 상담회를 개최하게 됐다.

상담회에는 UAE의 마스다르사와 더불어 한국중부발전·한국동서발전· SK에코플랜트·한국전력기술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우리기업 관계자들만 현장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상담회는 재생에너지 분야에서의 성과 공유와 더불어 기업에서 계획하거나 추진 중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향후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등 기업별 1:1 투자상담 방식으로 진행됐다.

에너지공단 주명선 기후대응이사는 “오늘 상담회는 양국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대한 소개와 실질적으로 협업이 가능한 해외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양국 기업들에게 세계 재생에너지 시장 공동 진출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