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협력사 행복 더하기' 통해 공동근로복지기금 2억5000만원 지원

협력사 구협력사 전 구성원에 온누리상품권 1억 전달 

설비 협력사 2,126명에 ‘SK 협력사 더행복한보험’ 가입 지원

SK이노베이션 울산 CLX는 24일 유재영 울산CLX 총괄(왼쪽부터)과 고용노동부 김준휘 울산지청장, 협력사 남녀 직원 대표, 동부 박종덕 대표이사, 이성훈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SK 협력사 행복 더하기’ 기금 2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가 협력사 구성원들의 행복 증진을 위해 협력사 구성원 전체에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고 상해보험 가입도 지원한다.

SK이노베이션 울산CLX는 24일 ‘SK 협력사 행복 더하기’ 행사를 갖고 협력사 구성원에 공동근로복지기금 2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 

공동근로복지기금은 SK이노베이션 울산CLX 노사가 지난 2019년도 단체협상에서 양극화 해소를 위해 합의한 후 25개 설비협력사가 동참해 설립됐다. 

이후 SK이노베이션 울산CLX 구성원이 기본급 1%를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출연하고 협력사의 출연금과 정부 지원금을 더해 총 15억 2000만원 규모의 재원으로 설립돼 운영되고 있다.  

이날 전달한 기금 2억 5000만원 중 1억원은 설비협력사 소속 전 구성원들에게 온누리상품권으로 개별 지급된다.

나머지 1억 5000만원은 설비협력사 구성원들을 위해 만든 ‘SK 협력사 더(The)행복한보험’의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울산CLX는 지난해부터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협력사 구성원들이 상해, 질병 등에 대한 불안감 없이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SK 협력사 더(The)행복한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상해사망이나 후유장해, 중대질병 등 최대 1억원을 보장하는 단체보험 패키지로 올해는 25개 설비협력사 2,126명이 가입 혜택을 받게 된다.

SK이노베이션 울산CLX 유재영 총괄은 “지난 60여년 동안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한 협력사들과 구성원들은 SK이노베이션과 식구”라며 “SK 구성원은 물론 협력사 구성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근무하면서 함께 행복을 키워 나가는 울산CLX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