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영 사장 포함 임직원 자발적 급여 기부 동참통해 기금 조성

임직원 단체헌혈 등 나눔 문화 확산활동 전개

지난해 한국석유공사 임직원들이 나눔펀드를 활용해 코로나19 안전취약계층에 전달할 안전용품을 포장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 임직원들이 사회적 책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KNOC봉사기금인 '나눔펀드2021'을 조성한다.

나눔펀드는 양수영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개개인이 원하는 금액을 자발적으로 신청해 매월 급여에서 공제하는 방식으로 조성된다. 

지난달부터 내년 3월까지 1년간 약 9200만원이 나눔펀드에 적립될 예정으로 조성된 기금은 KNOC봉사기금협의회 심의와 의결을 거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된다. 

지난해 공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울산·대구지역 성금 2억원 기탁시 직원들의 자발적 동참으로 조성된 나눔펀드를 활용한 바 있다.

올해는 공사 사업과 관련된 3대 핵심영역인  에너지(혹서기 냉방용품·혹한기 에너지 바우처 지원), 안전·환경(안전취약계층 안전용품 지원 등), 장애인·다문화(장애학생 진로직업 훈련 지원 등) 부문에 '나눔펀드 2021' 기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한국석유공사 양수영 사장은 “공사 임직원의 자발적 동참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힘써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