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푸드트럭 창업자 안정적 사업 운영 돕기 위해 후원 

2018년부터 매년 푸드트럭 팀 선발해 유류비 등 1억원 지원 

S-OIL은 29일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서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은 S-OIL 방주완 CFO(왼쪽 다섯번째)와 함께 일하는 재단 송현섭 이사장(오른쪽 다섯번째)이 푸드트럭 창업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에쓰-오일이 푸드트럭 활성화를 통해 청년실업 해소와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청년 푸드트럭 창업자들에게 유류비를 지원한다.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29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전달식’을 갖고 ‘함께 일하는 재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에쓰-오일의 푸드트럭 유류비 후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청년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는 만 39세 미만 전국 푸드트럭 창업자를 대상으로 유류비 지원 프로그램을 공고해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총 52개 팀을 선발했다. 

각 팀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며 지난해까지 총 132개 팀에 3억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이 지급됐다.

푸드트럭은 문화공연과 결합해 서울시뿐만 아니라 지자체 축제에도 도입이 확대돼 2014년부터 청년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현재는 절반 이상이 20~30대 청년 창업자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에쓰-오일 방주완 CFO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매진하는 청년 사업가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청년 푸드트럭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청년 운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