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 7조870억원 및 영업이익 1269억원
가스전 안정적 생산 및 신사업 역량 확충 지속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원자재 가격 상승 및 글로벌 경기 회복 기조에 힘입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며 최근 미얀마 사태로 인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실적을 거뒀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1분기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인 7조870억, 영업이익 1269억, 순이익 929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 25.6%, 영업이익 45.4% 신장한 수치이다.

지난 1분기에 양호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철강 및 곡물, 비철 등 트레이딩 사업과 인니 팜오일, 우즈베키스탄 면방법인 등 주요 해외 투자법인의 실적 호조에 힘입은 바 크다.

특히 트레이딩에서는 자동차강판, 냉연, 철강원료 등 철강제품의 판매 증가로 이전 분기 대비 철강거래량이 44% 이상 증가했다.

또한 해외 투자법인에서는 CPO(Crude Palm Oil) 생산량 및 가격 상승으로 인도네시아 팜오일 사업을 운영하는 PT.BIA 법인의 이익이 증가했으며, 면사 판매량 증가에 따른 우즈베키스탄 면방법인의 실적 상승도 눈에 띄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최근 미얀마 사태로 인한 회사 실적의 악영향을 우려하는 시장의 시선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자동차부품 구동모터코아 양산으로 인한 실적개선 등 신사업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미얀마 가스전도 1분기 일평균 5.7억 입방피트 판매를 기록하며 평균 판매량을 상회했다”며 “다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2단계 개발이 다소 지연돼 투자비 회수가 순연됐지만 미얀마 사태가 실적에 주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글로벌 종합사업회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철강, 에너지 등 핵심사업의 바탕 위에 식량, 친환경 전기차 부품 등 신사업을 집중 육성해 나가고 있다.

식량사업은 글로벌 탑10 식량종합사업회사 도약을 위해 오는 2030년까지 곡물 취급량을 현재 800만톤 규모에서 2,500만톤까지 확대하여 매출 10조원 달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영농, 저장, 가공, 물류 등 유통 단계별 연계 강화를 바탕으로 수익성을 확보하고 국제 곡물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친환경차 부품사업에서는 전기차 구동모터코아 사업을 중심으로 친환경차 부품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 중이다. 구동모터코아 생산 역량을 확대하는 한편, 수소 전기차 연료전지분리판, 배터리 모듈케이스, 모터 마그넷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부품 사업 역량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얀마 진출기업에 대한 시장의 우려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견고한 실적을 거둠에 따라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