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소재 산업·농공단지 산업가스시설 비상대응 교육 실시

실습 위주 교육 통해 참석자들 높은 호응 얻어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진천군 산수신척산업단지, 진천군청이 공동으로 실시한 안전교육에서 교육생들이 개인 보호구 착용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진천군 소재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 대상 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산업가스시설 사고예방 및 비상대응 교육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기부활동은 가스안전관리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산업가스안전기술원과 진천군 산수·신척산업단지, 진천군청이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가스안전관리와 관련한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개인 보호구 착용 실습 ▲비상대응조치 및 제독 실습 ▲가상현실(VR) 가스누출 응급조치 훈련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15개 업체 20여명이 교육을 수강한 가운데 평소 실습과 훈련에 어려움이 있었던 중요 사항들을 실습 위주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가스안전공사 박종곤 산업가스안전기술원장은 “지역이전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이번 교육기부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진천군 소재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이 가스안전 강화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충북 진천에 위치한 산안기술원은 지역 복지기관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