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참여로 불합리한 제도 개선과 업무 투명성 높인다

일반국민 6명‧협력사 4명 등 총 10명 선발…19일까지 공개 모집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전이 국민의 참여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한전 국민 감사관」제도를 도입했다.

전력서비스와 제도에 관련한 폭넓은 의견 청취를 통해 업무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5일 국민이 참여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는 ‘한전 국민 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해 그 중 일반국민 6명과 협력사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에너지산업과 감사업무 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법무사‧회계사‧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 보유자나 전력산업 유관단체 또는 시민사회단체 회원으로 해당 단체 추천자 등이다.

또한 양성평등과 여성 참여 활성화를 위해 선발인원의 50%를 여성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한전 국민 감사관은 고객 접점 서비스 불편사항과 개선 방안을 제안하거나 한전과 계약에서 불합리한 제도와 부당한 업무처리경험이나 개선의견 등을 제안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전 국민 감사관’의 활동기간은 1년이다.

참여 희망자는 ‘한전 국민 감사관 지원서’를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지원서식은 한전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전 최영호 상임감사위원은 “불필요한 규제를 과감히 개선하고 대국민 서비스를 제고해 청렴문화 정착에 적극 앞장서겠다”며 “국민 감사관 제도 도입은 국민의 객관적인 시각을 통해 제도와 관행을 개선함으로써 한전의 청렴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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