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환경공단, ‘미세먼지 절감 캠페인 추진

3월부터 SK주유소 내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실시

셀프주유기 화면 통해 노후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설치 홍보

SK에너지, 주유소 기반 친환경 사업 모델 구축 지속…ESG 경영 강화

SK에너지 강봉원 중부사업부장(왼쪽)과 한국환경공단 조강희 기후대기본부장(오른쪽)이 '배출가스 점검 서비스 및 미세먼지 절감 캠페인(Campaign)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SK에너지가 오는 3월부터 계열 주유소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SK에너지는 지난 19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과 ‘배출가스 점검 서비스 및 미세먼지 절감 캠페인(Campaign)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에너지가 보유한 인프라인 주유소를 기반으로 미세먼지 감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협약이다.

특히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첫번째 실행이라는 이유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K주유소 내 배출가스 점검을 위한 측정 장비를 설치해 주유 고객 대상으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오는 3월부터 수도권과 강원 지역 SK주유소를 방문해 점검을 희망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주유소에 설치된 셀프주유기 화면을 이용해 ‘노후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홍보 캠페인(Campaign)’ 영상을 노출시킨다.

환경공단은 점검 권유에 대한 안내문과 공단 홈페이지에 SK에너지의 배출가스 무료점검 서비스를 안내해 활성화를 지원한다.

또 셀프주유기 홍보용 동영상 제작에 직접 참여한다.

SK에너지는 이번 협약에 따라 배출가스 점검 서비스 제공을 통해 배출가스 배출 기준 초과 차량의 운행을 사전에 방지해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에너지 강봉원 중부사업부장은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는 미세먼지 감축에 실질적 기여가 가능해 환경 오염방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 가능하다”라며 “향후에도 ESG경영 실행 강화를 위해 주유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친환경 사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