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고급차 타깃 세차 브랜드 ‘카샥샥’ 출시
현대오일뱅크, 고급차 타깃 세차 브랜드 ‘카샥샥’ 출시
  • 정상필 기자
  • 승인 2021.02.05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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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 위해 전문업체와 협력, 프리미엄 세차 시장 진출
주유소 플랫폼 제공…멤버십 통해 고객 유치와 관리 지원
직영주유소 중심 프리미엄 세차 사업 확대
렌터카 대상 전용 세차 상품권 발행 등 B2B 시장 공략
‘카샥샥’ 브랜드 세차 세제 PB 상품도 개발
현대오일뱅크가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 '카샥샥'을 출시한 가운데 같은 브랜드를 적용한 세차 세제 PB상품도 개발해 판매한다.
현대오일뱅크가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 '카샥샥'을 출시한 가운데 같은 브랜드를 적용한 세차 세제 PB상품도 개발했다.

[지앤이타임즈] 지난해 SK네트웍스 주유소 인수로 정유사 중 가장 많은 직영주유소를 확보하고 있는 현대오일뱅크가 주유소 네트워크를 활용한 세차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가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 ‘카샥샥’을 출시하고 세차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밝혔다.

고급 차량 증가로 세차 수요 역시 고급화, 세분화되고 있지만 대부분 주유소의 세차 서비스는 단순 기계식 세차에만 의존해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추진된 사업이다.

특히 일반 세차서비스와 달리 손 세차와 픽업 세차, 셀프 세차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특화한 프리미엄 세차서비스로 약 3조 7000억원으로 추정되는 세차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는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 ‘카샥샥’ 출시를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주안점을 뒀다.

세차 서비스는 전문업체가 수행하는 대신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를 플랫폼으로 제공하고 멤버십을 통해 고객 유치와 관리를 돕는다.

좋은 입지에 매장을 내기 어렵고 체계적인 고객관리가 힘든 전문 업체를 돕기 위해서다.

지난해 하반기 ‘네모섬’과 ‘팀 와이퍼’ 등 전문 업체와 제휴, 손 세차와 픽업서비스를 선보인 현대오일뱅크는 올해 안으로 서비스 제공 주유소를 30개소로 확대하고 셀프 세차 서비스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카샥샥’ 브랜드 출시와 함께 직영주유소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세차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가장 많은 직영주유소 네트워크를 갖춘 덕에 단기간 내 사업규모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전문 제조업체와 협력을 통해 같은 브랜드의 세차 세제 PB 상품도 개발했다” 며 “렌터카 업체 등을 대상으로 전용 세차 상품권도 발행하는 등 B2B 시장도 함께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