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공장, 글로벌 최고 수준 안전관리 통해 471일 무재해 안전조업

신규 도입한 안전 프로그램 바탕…1,000만인시 무재해 기록 도전

알 카타니CEO ‘핵심 추진과제 1순위 세계 최고 수준 안전문화 구축’

S-OIL 울산공장 내 잔사유 고도화 시설 전경.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 울산공장이 2019년 10월 22일부터 471일 동안 세 차례의 대규모 정기보수 작업에도 한 건의 인명 사고 없이 무재해 600만 인시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활동과 소통의 어려움 속에서도 창사 이래 세 번째 무재해 600만인시의 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그동안 에쓰-오일은 한층 강화된 SHE(안전∙건강∙환경) 법규를 반영한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IT 기반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최고 수준의 설비 무결성(mechanical integrity)을 유지하기 위한 안전 문화 개선 활동도 펼치고 있다. 

작업 전 위험성평가를 통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담당 부서와 외부 전문 안전 점검원들에게 책임 구역을 할당해 체계적인 점검을 통해 사고 위험성을 제거했다.

아울러 후세인 알 카타니 CEO를 비롯한 최고 경영층이 참석하는 안전 타운홀 미팅을 분기별로 개최하고 전사 안전관리위원회와 최고안전책임자를 신설하는 등 사내 안전문화 증진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했다.

특히 알 카타니 CEO는 올해 신년사에서 핵심 추진과제 1순위에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문화 구축’을 제시하기도 했다.

에쓰-오일 알 카타니 CEO는 “철저한 안전의식과 안전문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안전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올해는 창립 이후 최초로 1,000만인시 무재해 기록을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