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SK가스 양사가 조성한 ‘LPG희망충전기금’서 재원마련

대학생 자녀 260명에게 연간 400만원씩 지급

내달 5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통해 장학생 모집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LPG업계가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온 택시기사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사업이 올해도 진행된다.

대한LPG협회(협회장 이필재)는 택시업계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택시기사 가정의 대학생 자녀 260명에게 총 10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장학금 재원은 LPG 전문기업인 E1과 SK가스가 출연한 'LPG 희망충전기금'에서 마련됐다.

LPG 희망충전기금은 택시업계 장학금 지원사업을 포함해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LPG 배관망 설치비 지원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들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택시기사 자녀 장학급 지원사업은 한국장학재단이 장학생 심사와 선발, 지급 등 제반업무를 담당하며 22일부터 내달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

법인택시나 개인택시 가정의 자녀로 국내 4년제 대학 또는 전문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가계소득과 성적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을 참조하거나 콜센터(1599-2290)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LPG협회 이필재 회장은 “LPG업계는 택시업계 복지 향상을 위한 장학사업을 2012년부터 지원해왔으며 현재까지 2,330여명의 학생들이 수혜를 받았다”며 “어려운 학업여건에 놓여있는 택시기사 자녀들의 학업을 장려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2021년도 택시기사 가정 대학생 자녀 대상 장학생 모집 안내문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