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LNG벙커링 등 신사업 본격화할 것
수소에너지·LNG벙커링 등 신사업 본격화할 것
  • 한국가스공사 채희봉 사장
  • 승인 2021.01.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 채희봉 사장
한국가스공사 채희봉 사장

[신년사 : 한국가스공사 채희봉 사장] 다사다난했던 경자년 한 해를 보내고 희망찬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를 맞아 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모든 분들께 더욱 큰 행복과 발전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어느 때보다 지치고 힘든 한 해였다.

또한 그린 뉴딜 등 친환경에너지로의 전환이 대두되면서 에너지업계는 대내외적으로 지속적인 체질개선 요구가 있었다. 2021년에도 여전히 전 세계는 코로나19 극복이라는 공통 과제가 존재하고 있으며, 에너지 업계에서도 에너지 전환과 친환경 기술 개발에 대한 다양한 도전이 이어질 것이다.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안전과 환경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인식이 높아진 만큼 이에 부응하기 위해 깊은 고민과 부단한 노력이 필요한 때라 하겠다.

가스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고민을 함께하고 있으며,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호응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수소에너지를 포함해 LNG벙커링, LNG화물차 등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안전․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을 통한 국민 편익증진과 에너지 복지실현이라는 공사의 설립목적을 달성하고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다가올 미래 친환경 에너지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업계 종사자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뛸 것을 약속드리며, 아무쪼록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깃들어 만사형통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