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 최재범 회장

[신년사 : 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 최재범 회장] 2020년 경자년을 보내고 신축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를 맞아 에너지기기업계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성원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

지난 한해 우리업계는 경제전반에 걸친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의 영향과 더불어 부동산시장 유동성 심화, 가계소비 및 기업투자심리 위축, 원화 강세, 국내 및 글로벌시장에서의 경쟁심화 등으로 에너지기기시장 성장에 한계를 보였다. 

세계경기도 미국과 중국의 통상분쟁, 세계각국의 동반침체, 환경규제 강화 등으로 관련업계는 안팎으로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

올해에도 코로나19 영향의 지속으로 설비투자 및 소비촉진 여건 마련의 한계, 미국·중국·러시아 등 주요 수출시장의 실물경기 회복 지연, 글로벌 통상 환경 등 외부변수요인 작용과 더불어 국내에서도 불투명한 건설경기 전망과 경제회복 국면전환이 불확실한 상황이어서 중장기적 대응방안 수립과 전방위적 통상전략 구축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우리 진흥회는 올해에도 정부 및 관련기관와의 협조체제를 기반으로 에너지기기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친환경·고효율 제품 보급 확대, 표준화 및 인증업무 강화, 연구개발사업 다양화를 통한 성장기반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수출시장의 다변화 모색 및 각종 지원제도 발굴 등으로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할 계획이다.

올한해도 모두가 희망찬 소망을 가슴에 품고 다시 한번 힘차게 도전하는 뜻 깊은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