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LPG 저장기지 내 옥상ㆍ주차장에 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태양광‧풍력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강원도 정선에 8MW급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E1(대표이사 회장 구자용)이 인천 LPG 저장기지에 500kW급 태양광 발전 설비 공사를 마치고 상업운전을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태양광 발전 설비는 인천기지 내 사무동 건물 옥상과 유휴부지, 주차장 등에 설치돼 사용 전 검사와 계량기 봉인 등 사전 검사를 완료하고 29일부터 약 18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 생산을 시작했다.
 
E1은 LPG 사업에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지난 2018년 폐업 충전소 부지를 활용한 90kW급 소규모 태양광 발전을 시작으로 올해 6월에는 강원도 정선에 8MW급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E1은 LPG 충전소 약 30곳의 지붕을 활용한 약 1MW 규모의 태양광 분산전원 사업도 추진하는 등 회사 보유 유휴부지를 활용한 중소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는 강원도 영월 지역에 46MW 규모의 육상 풍력 발전 사업의 착공을 앞두고 있어 대규모 신재생 민자발전사업자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신한은행과 ‘그린뉴딜 연계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MOU’를 체결하고 연료전지와 바이오매스 등 다양한 발전 포트폴리오를 구상 중이다.

E1은 LPG 사업과 함께 지속적인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장을 통해 친환경에너지 공급자로서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