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부터 해양경찰청과 협약 맺고 사기진작 후원 활동 지속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6명에 상패와 상금 7000만원 수여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에쓰-오일이 해양경찰의 사기진작을 위해 후원하고 있는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에 통영해양경찰서 정용수 경장이 선정됐다.

에쓰-오일은 대한민국 해양영토 수호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해양경찰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기 위해 지난 2013년 해양경찰청과 ‘해경영웅지킴이’ 후원활동을 지속해왔다.

순직해양경찰 유자녀 학자금 지원과 공상 해양경찰 치료비 지원, 해양경찰 부부 휴(休) 캠프, 영웅해양경찰 시상 등 후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21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1일 서울 본사에서 ‘2020년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6명에게 상패와 상금 7000만원을 수여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대표 수상자인 ‘최고 영웅 해양경찰’인 정용수 경장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최고 영웅 해양경찰’에 선정된 정용수 경장에게 상패와 상금 2천만원을 전달하고 서해해양 특수구조대 문홍민 경사 등 ‘영웅 해양경찰’ 5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최고 영웅 해양경찰로 선정된 정용수 경장은 지난 8월 거제시 해금강 십자동굴에 고립돼 있는 수영동호인 23인을 기상 악화 속에서도 안전하게 구조했다.

지난 1월에는 울산시 울주군 간절곶 앞 해상 원유이송시설인 부이(buoy)의 압력 게이지가 파손돼 기름이 유출되고 있는 현장에 출동해 풍랑 속에서 파손 부위를 직접 봉쇄함으로써 추가 기름유출과 인근 양식장 오염 등 2차 피해를 차단했다.

에쓰-오일 류열 사장은 “망망대해 한가운데 위험에 처해 있는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구조하는 해양경찰들이야말로 진정한 영웅” 이라고 말하고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