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소통 강화 통해 브랜드 선호도‧성장잠재력 좋은 평가

품질‧서비스 바탕에 구도일 캐릭터 마케팅 등 차별화된 활동 주력

‘새로운 고객가치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구도일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에 앞장서온 에쓰-오일이 ‘202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 및 서비스‧품질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유소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고객추천지수)’ 평가는 소비자 1만 2000여명를 대상으로 총 100여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에쓰-오일의 5년 연속 1위 선정은 브랜드 선호도와 성장잠재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그동안 에쓰-오일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면서 CM송 광고와 업계 최초로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등 차별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와 이해관계자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공간과 화장실, 사무실의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꾸준히 진행해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