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제정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 국제인증

석유관리원, 안전보건관리 지침서 제정 및 체제 구축 실천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왼쪽)이 KSR인증원 김장섭 회장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석유관리원이 안전보건체제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8일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손주석 이사장과 KSR인증원 김장성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지속적인 실천을 다짐했다.

석유관리원은 그동안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에 대한 경영방침을 실행할 수 있는 매뉴얼과 지침서 등을 제정했다.

또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실천해 왔으며 발견된 위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등 안전보건체제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석유관리원 임직원 모두가 안전과 보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성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전을 기관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임직원을 비롯해 국민 모두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