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 캠페인 영상 넘어 즐거움까지 더해

유튜브 코리아, ‘브랜드 호감도 높여주는 기업PR 캠페인’ 선정

국내 최대 광고 포털 TVCF에서 ‘컨슈머 보이스’ 1위 차지

SK이노베이션이 지난 10월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 영상 일부분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이노베이션이 지난 10월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 영상은 소비자들이 선정한 ‘컨슈머 보이스’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공개한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현재도 광고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BEST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은 1990년대 초반 TV만화 ‘날아라 슈퍼보드’와 SK이노베이션의 회사 비전을 접목한 영상으로 과거 인기 만화에 회사 슬로건을 유쾌하게 풀어 넣어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넘어 즐거움까지 더했다.

이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옛날 생각이 나면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영상을 통해 오랜만에 웃을 수 있었고 위로 받았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우울한데 밝고 경쾌한 느낌이 나서 좋다” 등의 댓글을 게재하며 호응을 보였다.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은 지난 2일 유튜브 코리아’가 발행한 뉴스레터에서 ‘브랜드 호감도를 높여주는 기업PR 캠페인’으로 선정됐다. 

유튜브 코리아는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캠페인이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이들에게 즐거운 레트로 감성을 선사하며 기업의 가치를 좀 더 재미있고 따뜻한 방식으로 전달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밖에도 국내 최대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가 소비자들의 평가를 종합해 선정하는 ‘컨슈머 보이스(Consumer Voice)’에서 1위를 달성하며 청소년ㆍ대학생이 뽑은 BEST를 비롯해 시선을 끄는 CF, 신선한 CF, 친근한 CF, BGM 선정이 좋은 CF 등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또한 지난 10월 공개된 영상이지만 최근까지도 실시간 BEST에서도 상위를 차지하며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벨류 크리에이션 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의 전사적 경영전략인 그린밸런스2030을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는 코드를 통해 어려운 시기 국민들에게 밝은 에너지와 힘을 주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활동은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