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청·다중이용시설·수능시험장 전력설비 특별점검 실시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전력공사가 코로나19 대응 및 동계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내년 2월 28일까지 특별 전력설비 운영대책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한전은 코로나19 관련 질병대응기관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지난달 25일 선제적으로 질병관리청 전력공급설비에 대한 점검과 내부 전기설비 진단을 지원했다.

1일부터는 국민안심병원, 선별진료소 등으로 범위를 넓혀 특별점검 및 보강을 시행한다.

또한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한 상시 Patrol을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관련 질병대응기관을 대상으로 강화된 설비관리 대책을 지속 추진한다.

한전은 겨울철 설비고장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전력구 일제점검을 시행하고 동계 난방부하 증가에 대비해 과부하 해소 및 냉해 예방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폭설 등 재해・재난 발생 시에는 신속한 대응을 위한 비상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대책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한전은 오는 3일로 예정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지난 11월 10일부터 86개 시험지구 1,352개 시험장에 대한 다중전원 구성 및 시험장 내 전기설비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했으며 시험 당일에도 전력확보 상황실 운영을 통해 무결점 전력확보에 만전을 다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