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주관, 일‧생활균형 실천 우수기업 선정

선택근무제 등 효율적 근무환경 제도 운영

남녀 육아 평등 적극 장려…육아휴직 15%가 남자 구성원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휴게 시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이노베이션이 고용노동부와 잡플레닛이 공동으로 선정한 ‘일ㆍ생활균형 실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를 위한 ‘선택근무제도’를 운영해 직원들이 본인 상황에 맞게 자율적으로 근무시간을 설계하는 효율적인 근무환경을 구축하고 직원들이 매일 자리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자율좌석제’를 운영해 근무 자율성을 높였다.

또한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제도 도입과 최대 1년 3개월의 육아휴직을 제공하며 구성원의 일과 생활균형 복지에 힘쓰고 있다.

특히 남녀 육아 평등을 위해 남자 구성원들의 육아 휴직을 적극적으로 장려해 육아 휴직자의 약 15%를 남자 구성원이 차지하고 있다.

이밖에도 ▲최대 2주 간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빅 브레이크’ 휴가 ▲상위 직급자의 결재가 필요없는 ‘자율휴가제’ ▲사내 어린이집 수용 인원 현실화 ▲오후 8시까지 어린이집에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Full-day Care’ ▲구성원의 정신 건강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까지 케어하는 상담센터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휴게 시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