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관리의 기본은 청렴…전 임직원 청렴의식 제고

한국가스안전공사 전경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가스안전관리의 기본은 윤리청렴이라는 의식의 내재화를 위한 가스안전공사의 윤리청렴 골든벨이 2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언택트로 개최됐다.

윤리청렴 골든벨은 공사가 수립한 ‘2020 KGS반부패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실시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가스안전관리의 시작은 윤리청렴을 실천하고 부패행위를 근절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함을 재차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혹시나 모를 집단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본사와 지역본부 및 지사 등 45개 부서에서 401명의 직원이 참여했으며 특히 2개 부서는 전직원이 참여하는 등 직원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

윤리청렴 골든벨 참가자는 약 1개월간 공공재정환수법, 임직원행동강령 등을 학습하며 골든벨을 준비했으며 스스로 청렴의식과 바른윤리를 내재화했다.

골든벨 결과에 따라 우승자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부서는 30만원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제공하는 등 총 200만원 상당의 포상을 실시했다.

가스안전공사 김광직 상임감사는 “윤리청렴 골든벨을 통해 직원 스스로 윤리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자각하고 청렴한 공직사회의 구성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