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혁신 워크숍 참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일자리 창출 다짐 

▲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22일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기관으로서 ‘2020 성남 디자인 혁신 워크숍’에 참여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22일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기관으로서 ‘2020 성남 디자인 혁신 워크숍’에 참여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성남 소재 공공기관 및 시민들이 지역사회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희망하는 정책 비전을 구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성남시가 제시한 ‘공공기관과 시민이 함께 그리는 포스트 코로나 성남’이라는 대주제로 각 참여 기관이 세부 주제를 설정해 진행했으며, 국내 최초로 공공기관 및 시민들이 함께 지역사회와 기관의 당면문제를 온라인을 통해 함께 고민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공사는 밝혔다.

한난은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청년 소셜벤처 지원 방안’을 주제로 팀을 구성해 참여했다. 시민과 소셜벤처 창업자 및 한난 관계자로 구성된 해당 팀은 수요자 입장에서 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도출했다.

이날 워크숍을 통해 ‘청년 소셜벤처 판로개척 및 홍보활동 지원’ 등 보다 생생한 현장의 요구와 의견들이 나왔다.

한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시민과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며 “논의해준 여러 의견들을 경청해 한난이 공공기관간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