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환 안되는 요금 결제 방식 개선, 교차 사용 가능토록

GS칼텍스 법인 고객은 한전 8600여 충전 인프라 이용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GS칼텍스(대표 허세홍)가 한국전력과 손잡고 기업형 전기차 충전 모델 개발에 나선다.

GS칼텍스는 25일 한국전력과 ‘기업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델 개발’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기차 법인고객 확보와 충전 인프라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GS칼텍스는 전기차를 이용하는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충전 사업을 추진한다.

GS칼텍스 법인고객의 전기차는 앞으로 한국전력의 전국 8600여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GS칼텍스는 주유소에 제공하는 세차, 정비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 상품을 한국전력의 전기차 충전 시설을 이용하는 법인고객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주유소 네트워크가 가진 접근 편의성을 전기차 고객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GS칼텍스 주유소에 급속 충전기 확대 보급도 가속화한다.

또한 GS칼텍스와 한국전력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이 연동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그 일환으로 현재 호환되지 않는 양사 전기차 충전 요금 결제가 상호 가능하도록 개선해 각 사의 전기차 충전 고객이 충전카드를 자유롭게 교차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한국전력과의 제휴를 통해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 편의가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기차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관련 업계와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전국 40개소에 100kw 이상의 급속 충전기 46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70개 주유소에 급속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