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분석으로 미래 에너지 발전방향 제시해주길
심층분석으로 미래 에너지 발전방향 제시해주길
  • 한국도시가스협회 송재호 회장
  • 승인 2020.09.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송재호 회장
한국도시가스협회 송재호 회장

[창간축사 : 한국도시가스협회 송재호 회장]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을 선도하는 전문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온 지앤이타임즈의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아울러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의 전달과 건전한 비판을 통하여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에너지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지앤이타임즈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도시가스업계 역시 국가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가정용에서 출발하여 이제 상업부문, 산업용은 물론, 수송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처에 공급하는 명실상부한 국민연료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제주도 2만7000가구에 공급을 시작하여 전국 4만7000km의 배관망을 통해 2000만 고객에게 편리하고 청정한 도시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회는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천연가스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산업구조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며 정책․제도개선과 서비스 강화에 진력하겠다. 

아울러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팬대믹 선언 등 전례 없는 위기 상황과 급변하는 LNG 시장상황, 에너지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는 청정연료인 도시가스의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공급을 위해 도시가스 업계와 협회는 사명감을 가지고 도시가스 보급확대와 고객서비스 향상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

다시 한번 지앤이타임즈의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리며, 에너지관련 국내외 이슈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심층 분석을 통해 미래의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 에너지 업계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다 해 주기를 당부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