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신원식 부회장

[창간축사 :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신원식 부회장] 지앤이타임즈의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오랜 기간에 걸쳐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의 동향을 발 빠르게 전하며 심도있는 취재 기사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지앤이타임즈의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경기침체와 전 세계적인 기후위기 시대이다. 저성장 기조하에서 이상기온과 산불, 이로 인해 많은 동물들은 멸종위기에 처해 있으며 이러한 세계적 재난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우리 모두는 상호간 대립을 멀리하고 협력의 정신을 발휘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정신이 환경 에너지 산업분야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지앤이타임즈가 앞장 서 주기를 바란다.

우리나라 정부는 탈탄소 사회로의 전환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그린뉴딜 정책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협회에서는 그린 모빌리티 계획의 일환으로 수소전기차와 천연가스 자동차의 기술개발 및 보급을 적극 지원해 나가고자 한다.

그러나 이러한 수송분야에서의 에너지 전환은 어디까지나 기존 업계의 충격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소프트랜딩이 이루어지도록 적절한 보상체계와 함께 추진되어야 할 것이다.

오늘날과 같이 시시각각 급변하는 시기에는 정확하고 공정한 언론 보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지앤이타임즈가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신뢰받는 보도로 국내 에너지 산업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주길 바란다.

다시 한번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리며 지앤이타임즈의 무궁한 발전과 사회적 기여를 기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