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관리시공협회 유정범 회장

[창간축사 :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유정범 회장] 국가 에너지 산업의 동력원인 석유, 가스산업의 발전과 안전한 에너지 문화 정착을 위해 기여해 온 지앤이타임즈의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리며, 아울러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금 세계는 화석연료 사용으로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신기후체제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정부에서도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지난 4월3일부터 대기관리권역 내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를 의무화하고 보급확대를 위해 보조금 지원제도를 활용한 노후보일러 교체사업이 시행되고 있다.  

우리 협회는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친환경콘덴싱보일러 보급에 적극 참여하여 대기환경 개선은 물론 업계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

또한 회원사의 업역확대와 권익신장을 위한 사업 및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가스안전사고예방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불법시공행위를 민간이 자율적으로 감시하는 명예지도원 제도와 가스보일러 시공 시 무등록자 및 면허대여를 근절하기 위한 설치·시공 확인제도 도입을 위하여 국회, 정부 및 관련기관에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촉구하고 있다.

끝으로 지앤이타임즈가 앞으로도 석유·가스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분야에서 맡은바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해 독자들에게 신뢰와 사랑 받는 최고의 에너지 전문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