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대학생 대상 ISO 9001심사원 및 온실가스관리기사 교육

취업 스펙 향상 지원 통해 지역사회 공헌 및 취업 활성화 일조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우수 인적자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ISO 9001심사원 및 온실가스관리기사 교육을 실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충북 지역 대학교와 우수 자원을 보유한 공공기관이 연계해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교육이 실시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종범)는 지난 19일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충북지역 충북대, 교통대, 중원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ISO 9001심사원 및 온실가스관리기사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가스안전공사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활용한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공헌은 물론 청년 취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교육 외에도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에너지안전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오픈캠퍼스 운영, 현장실습․특강과 인턴십 운영, R&D 협력 및 정보교류 등 다양한 교육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허영택 기술이사는 “매년 지속적인 교육지원을 통해 현장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취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품질경영시스템, 환경경영시스템에 이어 기관의 본업에 중점을 두고 가스․석유화학 분야 신규 국제 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중점적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