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국회서 ‘전국 초·중·고 학교 태양광 활성화 국회토론회’ 개최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청소년들이 에너지전환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학교 태양광 활성화를 위한 국회토론회가 개최된다.

한국형 그린뉴딜 정책의 주요 사업인 ‘그린스마트 스쿨’ 추진의 마중물로서 학교 태양광 활성화의 필요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오는 21일 국회 의원회관 제 1소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인 ‘전국 초·중·고 학교 태양광 활성화 국회토론회’는 국회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인천 연수구갑)과 정태호 의원(서울 관악구을)을 비롯해 한국초중고교장총연합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전국태양광발전협회, 한국태양광공사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가 후원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태양광산업협회 정우식 상근부회장의 기조발제에 이어 BK에너지 이행우 대표, 한국초중고교장총연합회 김기환 사무총장, 전국태양광발전협회 홍기웅 회장,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 김영란 제도개선위원, 햇빛새싹발전(주) 신동휘 본부장, 탭스앤 신정현 상무, 산업통상자원부 윤성혁 재생에너지산업과장, 교육부 정영린 교육시설과장이 패널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태양광산업협회 정우식 상근부회장은 “학교 태양광 보급 사업의 활성화는 단순한 재생에너지 확대의 의미를 넘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에너지 전환의 가치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특히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의 마중물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교태양광 활성화 토론회 안내 포스터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