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 동식물 보호 등 생태계보호 저변 확대 활동 지원

봉사단 등 시민 참여형 활동에 구성원 사회공헌활동 참여

친환경 사회적가치 창출 통해 지속가능경영 실천

SK가스 윤병석 대표이사와 국립생태원 박용목 원장이 생태계 보전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SK가스가 친환경 사업 확대 등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일환으로 생태계 보전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에 의해 멸종위기에 처한 동식물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모색키로 한 것.

SK가스 윤병석 대표이사와 국립생태원 박용목 원장은 6일 생태계 보전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K가스는 국립생태원이 주관하는 시민봉사단 양성 프로그램인 ‘시민과학자’ 활동을 지원한다.

또 멸종동식물 서식지 보호 캠페인과 관련도서 발간 및 보급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봉사단 등 시민 참여형 활동의 경우 SK가스의 구성원들도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올해는 SK가스 기지가 위치한 울산 지역 중심으로 진행한다.

울산을 대표하는 태화강 상류에 서식하는 천연기념물 제328호 하늘다람쥐 서식지 관리와 태화강 생태보존과 울산에서 발견되는 멸종 위기종에 대한 정보를 담은 생태계 보호 교양도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이후 전국적 생태보호 활동으로 확대 추진해 지역사회에 생태계 보호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SK가스 관계자는 “생태계 보전에 대한 사회문제를 개선하고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국립생태원과 다양한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며 “생태문화 저변확대 및 환경보전을 위한 활동을 전국적으로 진행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