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상담 및 요금납부 등 언택트서비스 노력 인정

▲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지난 17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지난 17일 서울 엘타워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12년 업계 및 경남 지역 최초 인증한 이후로 올해로 5번째 연속하여 CCM 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란,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경남에너지는 소비자의 목소리(VOC)를 주기적으로 조사 및 분석하여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체계적인 불만 사전예방/사후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매년 소비자 불만율이 약 50%씩 감소하고 있다. 

경남에너지는 ▲소비자경험별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알림톡 서비스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서비스 ▲방문서비스(연결, 철거) 간편 예약 시스템 ▲경남에너지 전용 모바일 App ▲ARS를 통한 요금 조회, 납부 서비스 등 언택트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대면서비스 이상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경남에너지 최고고객책임자(CCO) 김서형본부장은 “경남 최고의 향토기업으로써 지역사회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할 것”이라며 “특히 언택트서비스•디지털 컨택트 서비스에 대한 발전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