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를 사랑하는 사람들’ - 고객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 계획

한국가스안전공사 ISO인증본부는 ISO인증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포털사이트 NAVER에 ‘ISO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인터넷 카페를 개설했다.

ISO인증본부는 인터넷 카페를 고객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하고 공사와 업체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대화의 장으로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직은 시범운영 단계이지만 앞으로 의견 교류 기능을 강화하고 자료실에 ISO관련 자료를 규격별로 세분화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안전공사 ISO 본부는 지난 99년 3월에 한국인정원으로부터 ISO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아 지금까지 국내 605개 기업에 대해 국제표준 품질, 환경 및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에 관한 ISO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0년에는 LRQA(영국), TUV(독일), SGS(스위스), JIA-QA(일본)와 MOU를 체결하는 등 해외유명 인증기관과 인증 업무 협약이 활발하다. 지난해 12월에는 JAS-ANZ (호주)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아 해외로 수출을 하는 기업에게 국내, 국제 인증서를 동시 발행해 인증비용 절약과 업무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회원대상은 인증본부 직원, 외부심사원, 공사 직원과 인증고객 등이다. (카페주소: http://cafe.naver.com/kgsqa.cafe)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