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초록우산재단‧서울남부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450㎡ 숲길 조성,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물질 차단 기대

서울‧수도권 그룹홈 아이들 위한 건강지킴이세트도 제공

아람코코리아 파하드 알 사할리 대표이사(오른쪽)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가운데),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김재환 교육장(왼쪽)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에서 가진 ‘통학로 숲길 조성 지원 사업(Fine Dust-Free Project) 협약식에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사우디 아람코의 한국법인인 아람코코리아(대표이사 파하드 알 사할리)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교육청과 함께 아이들의 통학로에 숲길을 조성하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아람코코리아 파하드 알 사할리 대표이사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김재환 교육장은 9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에서 ‘통학로 숲길 조성 지원 사업(Fine Dust-Free Project)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서울 내 초등학교 통학로에 숲길을 조성하는 사업과 공동생활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측정기와 마스크, 손 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건강지킴이세트(Safety Kit)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통학로 숲길은 서울시 영등포구 도신초등학교 주변에 약 2만주의 어린 나무를 심어 450제곱미터 면적의 숲길이 조성될 예정이다.

숲길이 조성되면 학교 인근 도로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을 차단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의 추천으로 선정 된 도신초 통학로 숲길 조성 사업은 관계기관들과의 협의를 거쳐 오는 9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과 수도권 지역 그룹홈 아이들에게도 건강지킴이세트를 제공하고 미세먼지 대처법과 환경보호의 중요성 등과 같은 보건 및 환경 교육도 실시한다.

아람코 코리아 파하드 알 사할리 대표이사는 “미세먼지와 같은 대기오염물질에 노출되면 전 연령층이 건강상 좋지 않은 영향을 받게 되지만 특히나 어린이들이 입게 될 악영향이 클 수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람코 코리아는 지난 2014년과 2015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KBS 라디오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소외계층 아이들의 주거‧의료·난방비를 지원했으며 2019년에는 서울지역 그룹홈 15곳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안전교육과 건강지킴이세트를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