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공기업으로 혁신 이끈 공로 인정

동서발전이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동서발전이 2019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19일 열린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동서발전은 ‘대한민국 경영혁신상’에 선정돼 상을 받았다.

동서발전은 ▲안전 최우선 경영으로 2019년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율 평가 1위 달성 ▲공공기관 최초 중소기업 환경관리 멘토링 사업 시행 ▲공기업 최초 태양광 사업 전력중개 도입 ▲발전사 최초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국내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한 경영혁신 및 국내SW 산업 활성화 등 다각적인 노력으로 발전공기업으로서 혁신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안전, 환경 등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안전우선, 지속혁신, 신뢰존중, 소통협력의 4가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발전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국민신뢰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1회를 맞은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한국표준협회가 탁월한 성과를 얻은 경제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신기술혁신, 융복합혁신, 제품혁신, 서비스혁신, 경영혁신(공공/기업)의 6개 분야에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